K-푸드 굴욕…두부전에 콩나물밥까지 '세계 최악'에 올린 평가
글로벌 미식 평가 사이트 '테이스트 아틀라스'가 발표한 '세계 최악의 음식 100선'에 한국 음식 4가지가 이름을 올려 국내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약 45만 건의 유효 투표를 기반으로 선정된 이 순위에서, 특유의 강한 향으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홍어뿐만 아니라, 비교적 담백하고 대중적인 음식으로 평가받는 엿, 콩나물밥, 두부전까지 포함되면서 순위의 객관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자극적이지 않고 일상적으로 즐기는 음식이 '최악'의 목록에 오른 것을 두고 납득하기 어렵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이번 순위에서 1위와 2위는 모두 아이슬란드의 전통 음식인 양 머리 요리가 차지했다. 1위에 오른 '스비드'는 양의 머리를 통째로 그을려 구워 먹는 요리로, 양 머리의 형태가 그대로 남아있어 시각적인 혐오감을 유발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2위 '토라마투르' 역시 구운 양 머리를 포함한 여러 음식을 함께 먹는 형태로, 두 음식 모두 맛 자체는 나쁘지 않다는 평이 있지만, 원형이 보존된 비주얼 때문에 낮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순위 상위권에는 특정 문화권에서는 즐겨 먹지만,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에게는 시각적, 후각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든 음식들이 주로 포진해 있었다.

한국 음식 중 가장 높은 순위인 51위에 오른 것은 홍어였다. 테이스트 아틀라스 측은 홍어에 대해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암모니아 냄새가 더러운 공중화장실을 연상시킨다'고 혹평하면서도, '쫄깃한 식감과 독특한 풍미 덕에 삼겹살, 김치, 막걸리와 함께 즐긴다'며 한국의 식문화를 함께 소개했다. 이처럼 홍어의 경우 국내에서도 호불호가 강해 순위 포함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는 반응이 있었으나, 문제는 그 뒤를 이은 음식들이었다. 엿이 68위, 콩나물밥이 81위, 그리고 두부전이 84위에 오르자 누리꾼들은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대부분의 한국 누리꾼들은 콩나물밥과 두부전 같은 음식이 최악의 음식으로 꼽힌 것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특히 해당 사이트의 설명에도 '양념장에 찍어 먹는다'고 명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평점을 받은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이들은 "홍어는 그렇다 쳐도 콩나물밥과 두부전은 선을 넘었다", "분명히 양념장 없이 맨밥이랑 두부만 먹어보고 평가했을 것이다", "누가 먹어도 맛있어할 담백한 맛인데 이상하다" 등의 댓글을 쏟아내며, 음식에 대한 이해 부족과 잘못된 시식 방법이 평가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