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지능의 비밀과 상아 전쟁의 잔혹한 현실

 동물의 지능을 인간의 IQ처럼 정확한 수치로 나타내는 표준화된 방법은 없다. 동물의 지능을 평가할 때는 문제 해결 능력, 학습 능력, 도구 사용, 사회적 상호작용, 자기 인식 등을 고려한다. 이러한 기준으로 동물의 지능을 비교하면 몇 가지 놀라운 결과가 나온다.

 

가장 지능이 높은 동물로는 유인원이 꼽힌다. 침팬지, 보노보, 오랑우탄, 고릴라 등 유인원은 도구 사용, 문제 해결, 고급 의사소통 기술 등에서 높은 인지적 복잡성을 보인다. 특히 침팬지는 지식과 행동을 사회 집단 내에서 전해주는 문화적 전달 능력이 있다. 오랑우탄은 자연 상태에서 도구를 사용해 창의적인 문제 해결을 하기도 한다.

 

두 번째인 고래류를 이어 세 번째로 지능이 높은 동물은 코끼리다. 코끼리는 뛰어난 기억력과 복잡한 감정 표현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물의 위치를 기억하고, 발성, 몸짓, 초저주파 소리로 의사소통하며, 도구를 사용할 줄 안다. 또한 코끼리는 고통받는 동료를 위로하고 애도하는 행동을 보여 자기 인식과 공감 능력이 있음을 간접적으로 나타낸다.

 

코끼리의 지능은 영화 '아이보리 게임: 상아 전쟁'에서도 잘 드러난다. 이 다큐멘터리는 코끼리 밀렵과 상아 거래의 잔혹한 현실을 파헤친다. 밀렵으로 인해 아프리카코끼리의 개체 수는 급격히 줄었으며, 상아 수요가 높은 중국 등에서 거래가 이루어진다. 코끼리의 억울한 죽음을 막기 위해 상아 공급을 차단하거나 수요를 줄일 필요가 있다.

 

코끼리는 죽은 동료의 뼈와 상아 냄새를 기억하고 다시 찾아오는 행동을 보인다. 이들의 높은 지능과 감정 표현 능력은 인간에게 깊은 감동을 준다. 어리석은 인간의 상아 욕심으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한 코끼리를 보호하기 위해 국제 사회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여행핫클립

일본행 항공권 1만7천원, 글로벌 eSIM 천원... 트립닷컴이 미쳤다!

티켓, 교통, 통신 등 여행에 필요한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일자별·시간대별로 다양한 특가 상품과 앱 전용 할인 쿠폰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앱에서만 진행되는 항공권 '깜짝딜'이다. 7월 7일 정오부터는 서울에서 오사카, 오키나와, 다낭으로 가는 항공편을, 같은 날 밤 9시에는 서울-도쿄, 서울-칭다오 노선을 편도 1만7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9일 정오에는 서울-제주 왕복 항공권을 단돈 7천700원에, 서울-후쿠오카 노선을 편도 1만7천원에 선착순으로 제공한다.호텔 부문에서도 놓치기 아까운 '깜짝딜'이 준비되어 있다. 7일과 9일 오후 7시에는 한국과 일본 주요 도시의 인기 호텔을 3만 원이라는 특가에 예약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7일에는 호텔 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 캠퍼트리 호텔·리조트, 더잭슨나인스 호텔, 삿포로 도큐 레이 호텔 등이 포함되며, 9일에는 라마다 제주시티홀,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더 브렉퍼스트 호텔 후쿠오카 나카스 등의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투숙 가능 기간은 호텔에 따라 10월 말까지 상이하다.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 입장권도 특별 할인된다. 매일 오후 3시에는 아시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 입장권을 반값 또는 '1+1'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특가가 오픈된다. 일정에 따라 남이섬,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부터 상하이 디즈니랜드, 타이베이 101, 베트남 바나힐, 빈원더스 나트랑·푸꾸옥, 발리 엑조틱 마린파크 등 다양한 명소의 티켓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교통과 통신 관련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되었다. 7일 오후 5시부터는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JR 하루카, 오사카 리무진 버스 등 일본 현지 교통 패스의 '1+1' 딜이 제공되며, 해외에서 유용한 글로벌 eSIM 카드를 단돈 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가 이벤트도 열린다.앱 전용 할인 쿠폰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2인 이상 항공권 구매 또는 2박 이상 호텔 예약 시 최대 1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투어·티켓 상품은 최대 7천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이 일자 및 시간대별로 선착순 발급된다.이 외에도 렌터카 최대 50%, 공항 픽업 서비스 30%, 중국 고속열차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렌터카의 경우 별도 쿠폰 없이도 이벤트 기간 내 예약 시 한국에서는 최대 25%, 일본에서는 최대 30% 할인된 요금이 자동 적용되며, 대여 기간이 2일 이상일 경우 최대 2만2천원까지 할인되는 50% 선착순 쿠폰도 추가로 제공된다.중국 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에게는 9일 정오에 진행되는 '항공+호텔' 패키지 할인도 매력적인 옵션이 될 것이다. 한국에서 출발하여 상하이나 칭다오를 여행하는 패키지 상품을 3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15만 원이라는 큰 폭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번 '7.7 메가 세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트립닷컴 앱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여름 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은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