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스간만의 차인가' 동해안 상어 대량 출현, 안전 비상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현시점에 상어 출몰 빈도가 급증하며 안전에 비상이 걸렸다. 2023년 이후 동해안 해수욕장 등지에서 상어가 목격되는 사례가 늘어난 상황이다.

 

국립수산과학원 동해수산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동해안에서 혼획된 상어는 총 15마리에 달한다. 이는 지난해 전체 혼획 건수인 14건을 초과한 수치다.

 

상어 출현이 잦아진 이유는 상어의 주 먹이인 방어, 전갱이, 삼치 등 난류성 어종의 어획량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국립수산과학원은 난류성 어종의 어획량 증가로 상어가 먹이를 따라 동해안 연안까지 유입된 것으로 보고 있다. 황선재 수과원 동해수산연구소장은 "올여름에도 동해안 연안에 대형 상어류가 많이 출현할 것으로 예상되며, 어업인과 피서객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당부했다.

 

동해안에 상어의 주요 먹이 어종이 증가하면서 상어 출현이 잦아졌으며, 이에 안전한 해수욕을 위한 관련 당국과 피서객들의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여행핫클립

롯데호텔 뷔페에 '명품 냄비' 등장!

맞아, 음식의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러브 온더 테이블'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2월 2일부터 3월 15일까지 약 6주간 이어진다. 이 기간 동안 라세느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르크루제 특유의 감각적인 색감이 더해진 특별한 플레이팅을 경험할 수 있다.이번 협업의 핵심은 100년 전통의 르크루제가 자랑하는 기술력과 디자인을 뷔페 메뉴에 접목하는 것이다. 뛰어난 열전도율과 보온성을 지닌 르크루제의 시그니처 무쇠 주물 제품이 그릴 및 한식 코너에 활용되어, 요리의 온기와 풍미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 준다.단순히 음식을 따뜻하게 제공하는 것을 넘어, 르크루제의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한 테이블 연출은 고객들에게 시각적 만족감을 선사한다. 호텔 측은 이번 협업을 통해 미식의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되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라세느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르크루제 30% 할인권이 제공된다.또한, SNS나 네이버 리뷰를 통해 방문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세느 2인 식사권, 딸기 뷔페 이용권, 르크루제 제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