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파리올림픽에 140명 선수단 파견 '국민에 희망 전한다'
우크라이나가 2024 파리 올림픽에 역대 최소 규모의 선수단을 파견했다. 이번 올림픽에는 26개 종목에 140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이 중 육상 선수가 25명으로 가장 많고 배드민턴 선수가 1명으로 가장 적다. 이는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우크라이나의 스포츠 환경이 큰 타격을 입은 결과다.전쟁으로 인해 많은 선수들이 훈련장을 잃고, 일부는 해외로 대피하거나 목숨을 잃었다.
배드민턴 선수 폴리나 부흐로바와 펜싱 선수 올가 카를란은 전쟁의 영향을 직접 경험하며 올림픽 준비를 해야 했다. 카를란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예외 조치로 파리 올림픽 출전이 허용됐다.
우크라이나 선수들은 파리 올림픽에서 전쟁 중에도 불구하고 출전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올림픽 참가가 전쟁의 현실에서 벗어나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기를 바라고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선수단의 노력과 정신을 높이 평가하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