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꼴찌 성남, 감독의 적절한 대처로 연속 우승!

하지만 감독의 카리스마만으로는 2022시즌 성남FC가 좋은 성적을 받기를 기대하기 어려웠다. 올 시즌 K리그1 구단 중 제일 낮은 연봉을 받는 구단인 성남FC는 시즌 중반까지 정치 문제에 휘말려 경찰 조사를 받고 수차례 압수수색을 받았다. 그 결과 연패를 당하며 순위가 최하위로 떨어졌다.
계속해서 꼴찌를 면치 못한 성남FC는 최근 상위권 팀을 상대로 2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꼴찌 탈출'을 목전에 뒀다.
무엇도 잘 안되었던 성남FC가 바뀐 것은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이후 2주간의 리그 휴식기에 김남일 감독과 정경호 수석코치를 비롯한 코칭스태프의 적극적인 소통 덕분이다. 김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들은 이 기간 동안 선수들로부터 '익명 편지'를 받았다. 평소에는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와 불만을 나눌 수 있었던 기회였다.
또한 선수들을 연차별로 구분해 따로 준비한 식사에서는 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물론 각 선수의 고민도 듣고 공유했다. 올 시즌 초 선수들이 붙인 김 감독의 별명 '페로몬' 효과가 위기 상황에서 적절히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