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美 대테러훈련 연습 중 연막탄·드론 추락으로 사고 잇따라
한미 연합연습 '을지 자유의 방패(UFS)'와 연계된 대테러 훈련 중에 연이어 사고가 발생해 군인과 경찰관이 부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20일 첫 번째 사고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대테러 훈련의 예행연습 도중 발생했다. 훈련 중 예상치 못한 연막탄이 발사되며 연막탄의 파편이 훈련에 참여한 육군 장병 2명, 경찰관 2명, 사회복무요원 1명에게 튀어 총 5명이 부상을 입었다. 그중 병사 1명은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되어 치료를 받은 후 부대로 복귀했으며 4명은 현장에서 응급처치를 받았다.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관계자는 현재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며, 조사 결과에 따라 필요한 후속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같은 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서머셋팰리스서울 인근에서는 또 다른 대테러 훈련 중 사고가 발생했다. 훈련 중에 사용된 드론이 추락하며 일대의 시설 경비를 담당하던 경찰관이 다쳤다. 드론은 육군이 조종하던 것으로 추락하면서 경찰관의 이마가 약 7cm가량 찢어져 치료를 받았다.
두 사건은 한미 연합연습과 연계된 훈련 중에 발생한 것으로,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부각시켰다. 군과 경찰은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