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넥타이 '색깔 심리전', 선대위 합류 두고 '파랑 vs 빨강'

김 의원에 따르면 홍 전 시장은 보수 진영의 통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을 탈당했기 때문에 김문수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또한 앞으로 자신의 정치적 메시지는 김 의원을 통해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김 의원은 이날 홍 전 시장에게 선대위 합류를 직접적으로 설득하지는 못했으며, 다음 날에도 하와이에 머물며 설득 작업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홍 전 시장은 선대위 합류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기류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홍 전 시장은 선대위 합류 요청에 대해 이미 당을 탈당한 상태임을 언급하며 합류 의사가 없음을 시사한 것으로 해석된다.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직후 탈당하고 하와이로 출국했다. 김문수 후보는 경선 승리 후 홍 전 시장에게 상임선대위원장직을 제안했으나 거절당한 바 있다. 이후 홍 전 시장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민의힘을 비판하는 글을 여러 차례 게시하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왔다. '국민의짐이 된 줄 모른다', '대선 후 정통 보수주의는 새판을 짜야 한다'는 등의 비판적인 메시지를 올려왔다.

한편, 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푸른색 넥타이를 착용한 사진으로 변경했다가 약 4시간 뒤 붉은색 넥타이 사진으로 다시 바꾸면서 선대위 합류 여부를 두고 다양한 해석을 낳기도 했다. 통상 붉은색은 국민의힘을, 푸른색은 더불어민주당을 상징하기 때문에, 푸른색 넥타이 사진은 선대위 합류에 부정적인 의사를 우회적으로 표현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으나 곧바로 붉은색으로 변경하며 혼란을 주었다.
김대식 의원의 발언을 통해 홍 전 시장이 김문수 후보 개인에 대한 지지는 표명했지만, 당적 문제와 과거 갈등 등으로 인해 선거대책위원회에 공식적으로 참여하는 것에는 여전히 거리를 두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국민의힘으로서는 대선 승리를 위해 홍 전 시장의 영향력을 활용하고자 계속해서 설득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