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특사경, '주식리딩 room' ... "일반 투자자들 발견 쉽지X"

29일 금융위 자본시장 특별사법경찰은 주식 리딩방을 통해 선행매매 거래를 하고 부당한 이익을 얻은 용의자 A 씨를 검찰로 보냈다고 말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날 "선행 매매거래를 통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자를 자본시장법 제178조 '부정거래 행위금지' 위반 혐의로 16일 남부지검에 송치했다."라고 말했다.

 

금융위는 “선행매매 거래형의 경우 수사 개시부터 수사 완료(기소 전 단계)까지 약 1년~1년 6개월이 소요되지만 이 경우 금융위는 "수사 시작부터 수사 완료까지 8개월이 걸렸다"라고 말했다. 자본시장 특사를 통한 직접 수사의 실효성을 보여준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일반투자자들이 주식 리딩방 운영자의 선행매매 거래를 찾기 어렵다. 리딩방의 종목 추천이 특정인이나 권력자의 종목 추천일 가능성이 있어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여행핫클립

설 연휴, 도심 속 웰니스 휴식을 원한다면 바로 '여기'

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역시 '웰니스'를 키워드로 내세우며, 휴식과 미식, 선물의 가치를 모두 담은 설 맞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객실 패키지 '풀 오브 포춘(Full of Fortune)'이다.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온:테이블'의 조식 뷔페 2인 이용권이 포함된다. 여기에 한국 전통미를 살린 수제 양갱 선물 세트를 보자기에 곱게 포장해 제공, 명절의 정취를 더했다. 2월 22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2월 13일부터 28일까지다.명절의 즐거움에서 미식을 빼놓을 수 없다. '온:테이블'에서는 파르나스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2월 말까지 뷔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웰컴 디시로 제공되는 '고법불도장'과 '애사비 칵테일'은 새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라운지 & 바 '더 로그'에서는 연휴 기간 브런치 코스를 매일 운영, 수비드 랍스터와 안심 스테이크 등 품격 있는 메뉴로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한다.선물 준비의 고민을 덜어줄 다채로운 컬렉션도 눈길을 끈다. 라이프스타일 부티크 '에딧'에서는 수제 디저트부터 프리미엄 햄퍼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의 선물 세트를 마련했다. 2월 18일까지는 전통의 멋을 살린 보자기 포장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선물의 가치를 한층 높여준다.프리미엄 와인 아카이브 '에피셀라'는 소믈리에가 엄선한 설 한정 선물 세트를 내놓았다. 친환경 와인부터 보르도 그랑 크뤼 등급의 명품 와인, 그리고 유기농 위스키와 스페인산 최고급 이베리코 초리조를 함께 구성한 세트까지 준비해 취향에 따른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이번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설 프로모션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명절 연휴를 이용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찾고, 활기차게 새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