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평산 OOO 공장 잔해가 범람할 정도로 증가해

북한 황해북도 평산에 있는 우라늄 정제공장에서 폐광 찌꺼기가 범람할 정도로 늘었고 이에 맞춰 시설을 증설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그는“퇴적지 추가 건설을 위한 굴토 공사와 댐 건설 공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1㎞ 구간에서 새로운 침전지 건설을 위한 기초공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작년 8월 28일 촬영한 위성사진을 보면 기존 폐광 침전지 우측 1km 구간에서 새로운 침전지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공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처음 감지됐다”라고 말했다.

 

국내 한 대학교 국토위성정보연구소 부소장은 북한의 핵무기 증강 활동과 별개로 평산 우라늄 정제소의 새로운 침전지가 저지대 농지에 건설되면 지하수와 토양 오염이 발생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결국 그 찌꺼기가 한강으로 유입돼 우리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여행핫클립

설 연휴, 도심 속 웰니스 휴식을 원한다면 바로 '여기'

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역시 '웰니스'를 키워드로 내세우며, 휴식과 미식, 선물의 가치를 모두 담은 설 맞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객실 패키지 '풀 오브 포춘(Full of Fortune)'이다.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온:테이블'의 조식 뷔페 2인 이용권이 포함된다. 여기에 한국 전통미를 살린 수제 양갱 선물 세트를 보자기에 곱게 포장해 제공, 명절의 정취를 더했다. 2월 22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2월 13일부터 28일까지다.명절의 즐거움에서 미식을 빼놓을 수 없다. '온:테이블'에서는 파르나스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2월 말까지 뷔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웰컴 디시로 제공되는 '고법불도장'과 '애사비 칵테일'은 새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라운지 & 바 '더 로그'에서는 연휴 기간 브런치 코스를 매일 운영, 수비드 랍스터와 안심 스테이크 등 품격 있는 메뉴로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한다.선물 준비의 고민을 덜어줄 다채로운 컬렉션도 눈길을 끈다. 라이프스타일 부티크 '에딧'에서는 수제 디저트부터 프리미엄 햄퍼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의 선물 세트를 마련했다. 2월 18일까지는 전통의 멋을 살린 보자기 포장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선물의 가치를 한층 높여준다.프리미엄 와인 아카이브 '에피셀라'는 소믈리에가 엄선한 설 한정 선물 세트를 내놓았다. 친환경 와인부터 보르도 그랑 크뤼 등급의 명품 와인, 그리고 유기농 위스키와 스페인산 최고급 이베리코 초리조를 함께 구성한 세트까지 준비해 취향에 따른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이번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설 프로모션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명절 연휴를 이용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찾고, 활기차게 새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