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로비에 할머니댁이 통째로?...업계 최초 '파격 시도'

 라한호텔이 의미 있는 새해맞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기업 '아립앤위립'의 브랜드 '신이어마켙'과 손잡고 '해피新(신)이어' 패키지를 선보인 것이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비즈니스를 넘어 사회공헌의 의미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신이어마켙'은 저소득 노인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소셜 브랜드다.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자신만의 손글씨와 그림으로 작품을 만들고, 이를 다양한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이러한 활동은 노인들에게 경제적 도움뿐만 아니라 자존감 회복과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해피新(신)이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시니어들의 정성이 담긴 특별한 선물 세트를 제공한다. '25년 뭐든 해봐유' 절기달력, 클립펜, 스프링노트로 구성된 이 세트는 제작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에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특히 달력에는 어르신들의 손글씨로 쓴 덕담과 그림이 담겨 있어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전국의 라한호텔 지점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라한셀렉트 경주에서는 할머니댁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레트로한 꽃무늬 벽지와 클래식한 가구들로 꾸며진 이 공간은 방문객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벽면 가득 붙은 새해 덕담들이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설 연휴 기간에는 '신이어 상담소'라는 특별한 이벤트도 운영된다. 자판기 형태로 제작된 이 상담소에서는 고민을 적어 넣으면 할머니의 따뜻한 조언을 받을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호텔 내 식음료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행운을 뽑아봐유' 뽑기 이벤트를 통해 호텔 숙박권과 새해 기프트 등 다양한 경품의 기회가 제공되며, 주요 식음 공간에서는 '할매의 한마디' 컵홀더 2만 개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호텔 곳곳에서 만나는 신이어마켙과의 협업 요소들을 촬영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호텔 숙박권과 신이어마켙의 고민 상담책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라한호텔 마케팅팀의 한유미 매니저는 이번 프로젝트가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세대 간 소통과 노년층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행핫클립

쇼핑, 옵션 '싹' 뺐다…오직 오로라에만 미치고 싶다면 '이 상품' 주목

여행이지는 오로라 관측 최적기인 내년 3월까지 이어지는 시즌을 맞아, 아이슬란드의 경이로운 대자연과 신비로운 오로라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프리미엄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기는 대기가 안정적이고 밤이 길어, 그 어느 때보다 선명하고 황홀한 오로라를 마주할 확률이 높은 황금기다. 이번 상품은 평생 잊지 못할 오로라를 꿈꾸는 2030세대 젊은 여행객들은 물론, 특별한 허니문이나 버킷리스트 실현을 계획하는 이들을 겨냥해 설계되었다.이번 패키지의 가장 큰 매력은 단연 오로라 관측을 위한 특별한 경험과 아이슬란드에서만 가능한 독특한 자연 탐험에 있다. 여행객들은 단순히 땅 위에서 하늘을 기다리는 것을 넘어, 오로라 크루즈에 탑승해 빛 공해가 없는 최적의 관측 포인트를 찾아 바다로 나간다. 망망대해 위에서 밤하늘을 가득 수놓는 오로라의 춤사위를 감상하는 경험은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아이슬란드 최대 규모의 빙하인 바트나요쿨 아래에 형성된 신비로운 얼음 동굴을 직접 탐험하는 일정도 포함되어 있다. 전문 가이드와 함께 푸른빛으로 빛나는 동굴 내부를 걸으며, 마치 다른 행성에 온 듯한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여행이지는 오로라를 만날 확률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세심한 장치도 마련했다. 변화무쌍한 날씨를 고려해 일정 중 총 2회의 '오로라 헌팅' 프로그램을 진행, 최적의 장소를 찾아다니며 오로라를 추적한다. 여기에 빛의 방해가 적은 지역의 롯지 숙소에서 2박을 머물며, 숙소 안이나 바로 앞에서 편안하게 오로라가 나타나기를 기다릴 수도 있다.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프리미엄 경험도 놓치지 않았다. 세계적인 온천 명소인 '블루 라군'에서 따뜻한 온천욕을 즐기고, 라군이 내려다보이는 '라바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코스 디너를 맛보는 미식 경험까지 더해 여행의 품격을 높였다.이번 상품은 북유럽으로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핀에어 항공을 이용하며, 여행객들이 온전히 여행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옵션 투어나 쇼핑 일정을 과감히 배제했다. 수도인 레이캬비크에서는 자유 시간을 충분히 제공하여,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했던 명소나 각자의 취향에 맞는 장소를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더불어 페를란 자연사박물관에서는 실제 같은 실내 얼음 동굴과 오로라 및 화산 쇼를 관람하며 아이슬란드의 자연을 색다른 방식으로 체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이 상품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블랙플라이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15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오로라 여행을 꿈꿔왔던 이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