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19 '1급 감염병' 제외 검토.. 국민부담 치료비 올라가나?
정부가 코로나19를 '1급' 감염병에서 제외하는 것을 심각하게 검토하겠다고 발표했다.오늘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1급 감염병이 2, 3, 4급로 강등되면 신고의무 외 의료비 및 방역조치가 변경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급이 되면 달라지는 것, 3급에 도달하면 달라지는 것 이 아니라 동일한 급수 내에서도 질병 특성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전했따.
현재 정부가 코로나19를 포함한 1급 감염병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격리병상과 경구용 치료제 '팍스로비드'의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있다.
이에 코로나19 감염병 수준이 낮아지면 환자 자신이 어느 정도 부담을 질 경우도 예상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