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대통령 지원에도 민주당 후보 9명 박살… '文 책임론' 퍼지나

오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총선 결과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부울경 지역구 총 40석 중 34석을 획득했다. 한편, 민주당은 5석에 그쳤다. 부울경에서 민주당 후보의 승리는 12.5%로 그쳤다.
특히, 부산과 경남은 여당 지지세가 상대적으로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지만, 낙동강 벨트 지역구는 민주당의 영토이기도 하다. 그러나 매 총선마다 격전지로 분류되고 있다.
문 전 대통령의 지원 유세를 받은 김지수, 오상택, 전은수, 이재영, 변관용, 박인영, 배재정, 변성완 등 민주당 후보는 모두 패배했다. 당선된 인물은 김태선 울산 동구 후보 뿐이다.
이번 총선 결과에 대해 이재명 대표의 강력한 지지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문 대통령에 대한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한 지지자는 "부울경에서 진다고? 이런 소리에 기어 나온 민주당 후보들 다 정리해야 한다. 보수와 중도를 모으려고 하는데 민주당 표만 가져와서 쓸모없는 인간이나 울려주고 잘하는 짓"이라고 지적했다. 다른 지지자들도 "문 대통령, 조국 전 장관이 다 간섭해 망쳤다", "마지막에 문 대통령의 등장으로 부산 보수들이 다 결집했다", "도움이 안 되는 거 같다. 일부러 이런 것 같다. 잊히기를 바란다!", "양산에서는 만나본 후보 모두 보내버렸다", "이러한 것은 고의적인 것으로 보인다. 보수를 결집하려고 일부러 그쪽으로 보내버린 것 열받는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보수 지지자 의견으로는 "마지막에 문 전 대통령이 나온 덕분에 보수가 결집하였다", "보수 측에서도 문 전 대통령 덕분에 개헌반대선을 지켰다고 고맙다는 말을 하더라"가 제시됐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