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돌아온 신윤복의 걸작, 돌연 사라졌다!

국가유산청에 따르면, 신윤복의 '고사인물도'(故事人物圖)를 소장하고 있던 후암미래연구소가 최근 그림이 사라진 사실을 신고했다. '고사인물도'는 신화나 역사 속 인물의 일화를 그린 그림이며, 신윤복이 마지막 조선통신사 파견 당시 가져간 것으로 추정된다.
'고사인물도'는 제갈량이 남만국의 왕 맹획을 일곱 번 잡았다 풀어준 후 심복으로 만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측 상단에는 '조선국의 혜원이 그리다'는 신윤복의 묵서가 남아 있다. 국가유산청은 "이 그림은 1811년에 그려졌으며, 2008년에 일본 수집가로부터 개인이 구입해 국내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이후 2015년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그림으로 본 조선통신사' 전시에 등장했다.
후암미래연구소는 2019∼2020년에 그림이 도난당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연구소 측은 "족자 형태의 그림을 오동나무 상자에 보관해 왔으나, 2020년 1월 사무실 정리 과정에서 그림이 사라진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으나 소재를 찾지 못했고, 최근 종로구청을 통해 도난 신고를 다시 제출했다.
국가유산청은 누리집을 통해 '도난 국가유산 정보'를 공고하며, 고미술 업계와 주요 거래 시장을 통해 그림의 행방을 추적하고 있다. 제보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방침이다. 신윤복의 '고사인물도'는 조선통신사를 통해 일본으로 건너간 대표적인 회화 작품으로, 이번 사건은 문화재 도난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환기시킨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