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나타났다"…불참설 돌았던 류준열, '응팔' MT 현장서 포착

 10년 만에 다시 뭉친 '응답하라 1988'의 주역들이 반가움과 미묘한 긴장감이 교차하는 재회 현장을 공개했다. 최근 tvN이 공개한 특집 예능 '응답하라 1988 10주년' MT 영상에서는 라미란, 김성균, 안재홍과 함께 자리한 류준열의 모습이 포착되며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앞서 공개된 대표 포스터 이미지에 류준열의 모습이 보이지 않아, 한때 결별한 연인 혜리와의 불편한 관계 때문에 그가 10주년 프로젝트에 불참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와 추측이 쏟아졌기 때문이다.

 

류준열의 출연 여부가 이토록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것은 드라마가 맺어준 인연이 현실에서 파국을 맞이하고, 그 과정이 대중에게 고스란히 노출됐기 때문이다. '응답하라 1988'에서 각각 정환과 덕선 역을 맡아 애틋한 연기를 펼쳤던 두 사람은 실제 연인으로 발전해 2017년부터 공개 열애를 이어왔다. 하지만 7년 만인 2023년 11월 결별을 공식 발표했고, 얼마 지나지 않은 2024년 류준열과 배우 한소희의 열애설이 터지며 이른바 '환승 연애' 논란에 휩싸였다. 특히 이 과정에서 혜리가 자신의 SNS에 "재밌네"라는 짧은 글을 남기며 논란의 불씨를 키웠고, 이후 당사자들이 모두 사과하며 상황은 일단락됐지만 세 사람을 둘러싼 대중의 시선은 여전히 식지 않은 상태였다.

 


이러한 불편한 배경 속에서 진행된 10주년 촬영은 시작 전부터 두 사람의 재회 여부 자체로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tvN 측은 "류준열이 일정상 모든 촬영을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콘텐츠인 만큼 스케줄을 조정해 일부 촬영에 참여했다"고 공식적으로 설명하며 불참설을 일축했다. 실제 공개된 촬영 현장 영상에서는 류준열과 혜리가 직접적으로 마주치거나 대화하는 장면 없이, 각자 다른 배우들과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동선을 달리하는 모습이 확인됐다. 사적인 감정과는 별개로 프로페셔널한 태도로 10주년의 의미를 지키려는 배우들의 노력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우려와 관심 속에서도 팬들은 10년 만에 다시 모인 '쌍문동 가족'의 모습에 대체로 반가움을 표하고 있다. "쌍문동 식구들이 한 공간에 모였다는 것만으로도 가슴 뭉클하다"는 반응과 함께, "사생활 문제에 대한 과도한 관심은 자제하고 추억은 추억대로, 방송은 방송대로 즐기자"는 성숙한 의견도 이어지고 있다. 총 3회로 구성되어 오는 19일 첫 방송을 앞둔 '응답하라 1988 10주년'이 과연 어색한 기류를 넘어 10년 전의 따뜻한 감동과 웃음을 다시 한번 선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여행핫클립

샴페인 1잔 공짜에 로스트 터키까지…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나는 호텔 뷔페

지, 단 12일간만 한정적으로 운영되는 '페스티브 뷔페'를 선보인다. 연말의 특별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전통적인 홀리데이 메뉴부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까지, 그야말로 없는 게 없는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모든 이용객에게 환영의 의미로 샴페인 한 잔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연말 모임의 품격을 한층 더 높여줄 예정이다.이번 뷔페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육류와 해산물을 총망라한 프리미엄 메인 요리 코너다. 거대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그릴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랍스터 그릴, 크리스마스 시즌의 상징인 로스트 터키가 테이블의 중심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특히 셰프가 즉석에서 직접 구워주는 한우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는 등심, 안심, 부채살 등 다양한 부위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어 마치 고급 스테이크 하우스에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신선한 대게, 전복, 가리비, 뿔소라 등이 가득한 씨푸드 스테이션까지 더해져 육해공의 진미를 한자리에서 모두 맛보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세계 각국의 미식을 맛보는 즐거움 또한 놓칠 수 없다. 한식 코너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찜부터 꼬막무침, 코다리 강정 등 제철 식재료의 맛을 살린 정갈한 메뉴들이 준비된다. 중식 섹션에서는 부드러운 동파육과 따끈한 딤섬, 입맛을 돋우는 마라샹궈 등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요리들이, 일식 코너에서는 겨울이 제철인 참치, 연어, 대방어회와 신선한 초밥, 그리고 우니(성게알)와 이쿠라(연어알)를 올린 카이센동까지 제공되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셰프가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파스타와 화덕 피자 코너 역시 풍성함을 더한다.화려한 식사의 마무리는 '딸기 뷔페'를 방불케 하는 디저트 섹션이 책임진다. 매년 큰 인기를 끄는 대형 딸기 타워를 중심으로, 신선한 딸기를 듬뿍 올린 생크림 케이크, 레드벨벳 케이크, 타르트, 마카롱 타워 등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겨울 한정 디저트들이 끝없이 펼쳐진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23일부터 25일 사이에는 유럽의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구겔호프와 부쉬드노엘이 추가로 제공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또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24일, 25일, 31일에는 아이들을 위한 미니 핫도그, 미니 붕어빵, 치킨 강정 등으로 구성된 키즈 스테이션이 별도로 운영되며,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키즈 액티비티까지 함께 진행되어 온 가족이 만족하는 연말 외식을 완성한다.